아기자기 - 제작노트 소개 아기자기

아기자기 - 제작노트 소개

이것은 [ 아기자기 ] 프로젝트이다.
새로운 체재를 시뮬레이션화해서 어떻게 올바르게 친환경적으로 발전하게 할 수 있을까에서
기획되었다. 게임으로 치면 <심시티>나<시티즈>를 떠오르면 된다.
요즘 세상은 새로운 체재에 대해 골머리 앓고 있지 않은가?
SF 소설, 영화에 나오는 각종 미래 체재는 어느 정도 비현실적인 요소가 많아, 필자는 보탬을 주고 싶다.
확실히 여러분에게 설득력 있고 현실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것은 게임이고 논리적인 컴퓨터로 만들어진 작품이라 합리적일 것이다.
( 예를 들어 이 게임은 주워진 자원이 한정되어 있고, 어떻게 우리가 이것을 올바르게 풀 수 있을까에서 시작된다. 심지어 이 작고 자연친화적인 체재가 우주탐사까지 가능하게 만들 것이다. )
필자는 민주주의나 공산주의의 장단점을 알고 있으며, 이것을 어떻게 효율적이게
인류의 욕망을 배제하지 않고 어떻게 올바르게 이끌 수 있을까에 서부 터 만들어지는 게임이다.
게임은 인간을 성선설, 성악설 하나로 규정하지 않고  단순히 성선설, 성악설, 성무선악설3가지를 모두 포옹할 체제의 시스템을 규정할 것이다.

아직은 기초적인 시스템이 없지만 맵 디자인을 하면서부터 체재의 구조가 어떻게 나누어져야 되는지를 알아가는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전에 적었던 "올바른 체재"가 초석으로 깔려 있다.
< 아기자기 >로 불리는 이 게임은 미래의 문명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앞으로 작업의 진행 상황과 올바른 체재에 필요한 디테일을 적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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